퀵메뉴

발효두유이야기
  • 불안한두유
  • 발효두유

고객센터
발효두유이야기
HOME >> 발효두유이야기
  • 불안한두유

    >>>불안한 두유<<<

    건강 음료라 생각했던 두유, 알고보니 첨가물 덩어리?
    http://me2.do/G1Rjy30U
    출처 : 네이버 tvcast
    시중판매두유, 첨가물덩어리

     

     ▶ “두유는 콩이니까!”(천만에! 만만에 말씀ㅠ.ㅠ)
    “두유 좋아하세요? 왜 자주 드세요?”
    “달달하고 맛있어요. 콩은 식물성 단백질이니까 더 좋은 것 같아요”
    “콩이니까,, 건강에 좋잖아요. tv에도 많이 나오고요”

    제작진이 명동, 광화문 일대에서 시민들을 상대로 인터뷰를 했을 때 돌아온 대답이다.

    콩으로 만들었으니까 당연히 건강한 식품, 믿고 먹는 건강음료 ‘두유’ 라는 인식이 많았다.

    누구나 한번쯤은 편의점 온장고에서 꺼내 봤을, 이제는 국민 건강음료가 된 두유. 

     먹거리X파일이 그 동안 간과했던 두유의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 보았다.

    ▶ 달아도 너무 단 가공두유의 숨겨진 이면!
    가공두유의 필요이상의 높은 당 함량도 문제. 두유 한 팩의 당 함량이 많게는 15g이상인 것도 있다.

    하루에 두유 2팩만 마셔도 현재 WHO가 권장하는 하루 일일 당 섭취량의 반을 훌쩍 넘는다.

    제작진은 건강한 젊은 남녀를 대상으로 두유를 먹고 난 후의 당 부화 검사를 실시했다.

    시중에 파는 가공두유와 콩 이외에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두유를 마신 후의 혈당과 인슐린 수치의 변화를 지켜본 결과

    깜짝 놀랄만한 차이를 나타냈는데..

    가공두유는 왜 본래의 두유가 될 수 없었을까? 콩을 대체할 만한, 정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두유다운 두유는 없을까?

     

    <먹거리X파일이 그 동안 간과했던 두유의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 본 내용입니다>

     

    히트상품추천상품최신상품인기상품할인상품

     

     

    #우유의 유해성->​ http://blog.naver.com/natto114/memo/220255819432
                         

    제대로 키우려면, 우유 먹이지 마라

    아이 키 때문에 한의원을 찾는 부모들에게, 우유를 먹이지 말라고 하면 대부분 당혹스러워한다.

    ‘칼슘의 보고(寶庫)’, ‘완전식품’인 우유를 먹이지 말라니?

    그러잖아도 입이 짧은 아이한테 영양 덩어리인 우유까지 먹이지 말라고 하면, 진료 자체를 반신반의하는 기색이 역력하다.

    그만큼 우유에 대한 신화는 위대하다. 하지만, 우유에 대한 약간의 의심과 궁금증만 가진다면, 그 신화는 쉽게 깰 수 있다.
    우유를 먹이지 말아야 할 이유는 많지만, 성장 치료를 하다 보면, 그 이유를 더욱 확실히 알 수 있다.

    우유는 사람을 위한 음식이 아니라, 소를 위한 음식이다. 송아지는 생후 47일 만에 체중이 2배가 되고 1년 만에 120kg으로 체중이 늘어난다.

    우유는 이렇게 급속 성장을 하는 송아지에게 알맞은 영양 성분이 들어 있다.

    성장 채널이 다른 인간과 소가 같은 음식을 먹는다는 것 자체가 한의학적으로는 맞지 않는다.
    성장기의 아이들이 우유를 먹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바로 동물성 단백질 때문이다.

     

    육류나 우유 등의 동물성 단백질은 성호르몬의 원료가 되는데, 성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은 반비례한다.

    성호르몬이 많이 분비되어 사춘기가 빨라질수록 성장호르몬 분비는 적어진다.
    실제로 육류와 우유를 많이 먹는 아이를 검사해보면, 골 연령이 높은 경우가 많다.

    골 연령이 높다는 것은 성장이 일찍 끝난다는 의미.

    흔히 우유를 먹으면 쑥쑥 큰다고 생각하는데, 성장 속도가 빠르다는 것은 세포 분화가 빨리 이루어지고

    결국 노화가 일찍 진행된다는 것이니, 그리 좋아할 일은 아니다.

    가장 이상적인 성장 패턴은 늦은 나이에 시작해서 천천히, 끝까지 크는 것이다.
    게다가 요즘은 젖소를 사육할 때 하루라도 빨리 젖을 짜내기 위해서 성장촉진제를 쓰고,

    더 많은 젖이 나오게 하려고 인공 여성호르몬제를 사용한다고 한다.

    이런 인공 호르몬은 우유 속에 그대로 녹아들어, 우리 아이들의 성장에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우유 대신 두유를 먹여라

    그러면 우유 대신 무엇을 먹이면 좋을까? 성장기 아이들의 키와 두뇌에 꼭 필요한 단백질은 어디에서 얻어야 할까? 성

    장 치료를 시작한 아이들에게 필수로 권하는 음식은 바로 두유이다.

    콩은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고, 쇠고기에 비해 함유량도 2배나 되며, 질 좋은 지방산과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을 갖고 있다.
    만약 두유를 싫어하는 아이라면, 엄마가 조금 더 세심한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잣과 호두, 볶은 땅콩은 미리 갈아 냉동 보관해두면 편리하다.

    아이의 식성에 따라, 또 형편에 따라 적절히 가감하면 되고, 설탕이나 꿀은 넣지 않는 것이 칼슘 섭취에 더 도움이 된다.
    우유 속에 든 우수한 영양소를 절대 포기할 수 없다는 사람도 있는데, 사실 우유 속의 영양소는 보통 야채와 곡식 속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같은 무게를 기준으로 할 때 말린 고구마 줄기에는 우유의 10배가 넘는 칼슘이 들어 있고, 말린 토란대는 6배, 무말랭이는 2배, 들깻잎은 1.5배,

    냉이는 1.2배 등등 야채에는 칼슘과 철분이 우유보다 훨씬 많이 들어 있다.

    칼슘의 왕이라고 하는 멸치 외에 푸른 잎채소, 호박, 당근, 연근, 우엉에도 좋은 칼슘이 많이 들어 있다.

    또 야채 중에는 뼈 조직을 만드는 데 필요한 아연, 마그네슘, 비타민 C 같은 영양분도 함께 들어 있으니 절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우유를 먹이지 말아야 할 이유

    1 우유 속에는 화학성분이 들어 있다
    젖소는 여러 가지 첨가물이 든 사료를 먹으며, 좁은 공간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며 사육된다.

    우유에 화학약품과 다이옥신류의 환경호르몬이 농축되어 있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

    까다로운 미국 FDA에서조차 소에게서 우유를 채취하는 과정에서 84가지의 화학약품 사용을 허용하고 있다.

    2 우유는 칼슘을 몸에서 빠져나가게 한다
    우유나 유제품의 칼슘은 우리 몸에서 30% 정도밖에 흡수되지 않고, 칼슘의 농도가 너무 높아지면 우리 몸은 신장에서 빨리 배출하려고 애를 쓰게 된다.

    이때 뼈에 있는 칼슘도 분해되어 함께 유출된다. 커피, 설탕, 육류, 인스턴트식품 등을 많이 먹어도 뼈에 있는 칼슘이 소변을 통해 빠져나간다.

    3 우유는 완전식품이 아니다
    흔히 우유는 완전식품이라고 알고 있지만, 구리와 철분이 부족해 우유만 먹을 경우 오히려 빈혈을 일으킬 수도 있다.

     

    또한 동양인의 80% 정도는 유아기를 지나면 유당분해효소가 거의 퇴화해서 대부분 우유를 잘 소화시키지 못하고 설사를 하게 된다.

    또 우유의 성질은 차기 때문에 자주 먹을 경우에는 신진대사율을 떨어뜨리고 장 내에 지방을 축적하게 한다.

    4 우유는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우유나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신장 기능 저하는 물론 몸의 산성화로 오히려 칼슘이 빠져나가게 만든다.

    우유 속에 함유된 49%의 지방은 아이들을 성인병의 위험에 빠뜨린다. 우유는 당뇨나 알레르기와도 연관이 깊다.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921461396&cp=nv

    제 5회 환경 영화제 상영된 다큐멘터리 <우유에 관한 불편한 진실>에 관한 기사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923054
    감독 :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 교수이자, 소아의학의 권위자로 인정받는 프랭크 오스키 박사

    <잘먹고 잘사는 법>
    http://www.cancerline.co.kr/html/3572.html
    저자 : 박정훈

    <완전식품이라는 우유, 줄여야 하는 8가지 이유>

    「항아리 몸매 탈출하기」본문 中 뱃살이 먼저 빠지는 9가지 식사법 발췌
    http://firforest.tistory.com/22
    저자: 메릴린 그렌빌​